[B-Camp 주니어 버전] 비즈니스 모델 시뮬레이션 워크샵

  • 2016년 부터 중학교에 자유학기제가 도입되어 각 학교 별로 일반적인 사교육 프로그램 말고,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, T자 형 인재 개발에 특화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.
  • 또한 2018년 부터는 SW교육이 초-중-고등학교에 의무교육으로 적용되어 Computational Thinking, SW기반 창업/사업모델 개발 등에 대한 기초 교육들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.
  • 로아컨설팅(ROA Consulting)은 이러한 시대적 트렌드에 발맞추어, 중-고등학교 학생들이 경제 개념을 바로잡고, 특히 창업과 사업모델 개발이라는 측면에서 실제 팀 단위로 직접 사업아이템을 일상생활에서 발굴하여 사업모델을 구체화해보고, 쉽게 발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카툰기반의 새로운 Business Model Game을 발표합니다.
  • 기존 실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3년 동안 앱센터+SBA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어온 ‘B-Camp’와 여기서 검증된 시뮬레이션 툴킷인 Business Model Game 프레임워크를 만화(카툰) 기반으로 중-고등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, 빠르게 몰입하며, 팀 단위 워크샵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.
  • 이와 더불어, 2016년 부터 은퇴시기를 맞이하는 베이비부머(시니어)의 창업 시뮬레이션도 가능하며, 사업경험이 전혀 없는 1인 예비창업가도 쉽게 사업아이디어를 검증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.
  • 기존 B-Camp와 별도로 주니어/시니어 용으로 개발된 본 프로그램을 통해 타 학교/기관과 완전히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의 도입기회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.

[B-Camp 주니어/시니어 버전을 한번 알아볼까요?] 

1. 프로그램의 전체 구성안은 어떻게 이뤄져 있나요? 

본 프로그램은 3단계의 구성 안으로 이뤄져 있습니다. 단계별 어떤 내용이 다뤄지는지, 캠프에서 다뤄지는 구체적인 내용은 어떠한지 하기 브로셔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2. Business Model Game 툴킷은 어떤 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나요? 

본 프로그램의 핵심인 Business Model Game 툴킷은 게임화기법을 적용하여 총 7단계의 Mission을 마치 벽돌깨듯이 ‘Mission Clear’하는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구체적인 Mission 별 워크시트와 시뮬레이션 툴킷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 구체적인 내용은 하기를 참조하기 바랍니다.

 

* 본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기관/학교는 하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-교육 문의 :  business@roaconsulting.co.kr 또는 david@roaconsulting.co.kr
-내용 문의 : 김동우 시니어 컨설턴트 | kdw@roaconsulting.co.kr


business@roaconsulting.co.kr
로아컨설팅(ROA Consulting)은 2004년 설립되어 IT 대기업(SKT/KT/LGU+ 등의 통신사업자와 삼성전자/LG전자 등 단말제조사)을 핵심 고객사로 지난 10년 동안 기술전략-사업전략-신규사업모델 기획과 개발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수행해 온 컨설팅기관입니다. 2012년 이후에는 교육사업부문과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사업으로 컨설팅 노하우와 역량을 확장하여 IT대기업과 스타트업의 가교(플랫폼)역할을 수행하고, 워크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예비창업자, 스타트업을 만나고 있습니다. NextBox(모임공간), GarageBox(인큐베이션 공간)를 강남에서 운영중이며, 컨설팅-창업교육-초기투자의 역량을 확보하고 있습니다.

[글쓴이의 게시물 더 보기]

Leave a Comment

*